티스토리 뷰

곧 화이트데이인데 선물 뭐해줄지 모르겠을 때! 의미 있는 선물로 준비해 보자

매년 3월 14일은 화이트데이로 전 세계의 남성들이 바빠지는 시기이다. 발렌타인데이때 받은 초콜릿에 대한 답례를 해야 하기 때문이다. 화이트데이는 한국, 일본, 대만 등 아시아권 국가에서 3월 14일에 남성이 여성에게 사탕, 초콜릿 등을 선물하며 마음을 전하는 기념일로 알려져 있다.

 

화이트데이의 기원은 이시무라 만세이도라고 불리는 제과회사에서 마케팅을 위해 아이디어를 고민하다가 발렌타인 데이의 응답의 날로 지정하여 달콤한 사랑의 상징으로써 하얀 마시멜로를 주는 의미로 마케팅을 시작했다.

 

일본 제과 업체에서 만들어져 일본 전역과 아시아권 국가에 퍼졌으며, 시간이 지나면서 마시멜로 선물에서 더 넓은 범위의 선물을 포함하도록 개념이 확장되었다. 마시멜로부터 시작해서 지금은 다양한 화이트데이 선물이 있겠지만 의미 있는 선물을 찾는 당신을 위해 대표적이고 인기 있는 선물로 리스트를 준비해 보았다.

 

TOP 1 - 초콜릿, 사탕, 와인

백화점 화이트데이 판매코너, 정말 다양한 상품이 존재한다

3월 14일 이전에 백화점에 가보면 화이트데이 전용 판매 코너가 생겨있다. 대표적인 초콜릿인 페레로로쉐부터 벨기에, 일본 초콜릿까지 없는 게 없다. 달콤한 초콜릿부터 젤리, 사탕, 와인까지 다양한 선물들이 있는데 하나씩 살펴보겠다.

 

화이트데이에 주는 가장 흔한 선물 중 하나인 초콜릿은 달콤하고 크리미 하며 사랑하는 마음을 표현하는 고전적인 방법이다. 화이트 초콜릿도 존재해서 기념일의 이름에까지 들어맞는 완벽한 선물이 아닐 수 없다. 또한 맛도 굉장히 다양한데 클래식한 맛부터 견과류나 말린 과일 등이 들어간 제품, 또한 커피나 주류가 포함된 초콜릿, 트러플 향이 포함된 초콜릿 등 정말 다양한 제품이 존재한다.

 

사탕, 젤리는 화이트데이를 위한 또 다른 인기 선물로 다양한 맛과 색깔, 그리고 먹기 편한 사이즈로 보편적인 선택지가 된다. 젤리는 우리에게 익숙한 곰모양의 하리보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모양과 맛의 제품이 존재한다. 최근 하트 모양이나 로맨틱한 모티브를 특징으로 해서 화이트데이를 겨냥한 상품도 늘어나는 추세이다.

 

사탕 역시 전통적인 화이트데이 선물로 과일맛부터 시작해 차, 커피 등 다양한 맛의 제품이 나오고 있다. 단순히 캔디를 주는 것도 좋지만 특별한 선물을 원한다면 다양한 사탕을 나열해 꽃병이나 장식 용기에 넣어서 캔디 꽃다발로도 마음을 표현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와인은 낭만적인 하루를 보내기 위한 선물로 화이트데이에도 그 의미는 포함된다. 초콜릿과 비슷한 맥락으로 화이트와인이 존재해서 기념일 이름에도 부합하는 주제이다. 인기 있는 와인 품종으로는 소비뇽 블랑, 샤르도네, 피노 그리지오 등이 있다. 와인은 다양한 음식과 잘 어울리는 맛이고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있어 화이트데이 선물로 적합하다.

 

TOP 2 - 꽃

화이트데이를 맞이하여 거리에 꽃 판매하는 곳이 늘었다

꽃은 화이트데이를 포함한 수많은 기념일에서 마음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고전적이지만 시대를 초월한 선물이다. 화이트데이에 꽃을 주는 것도 애정과 감사를 표현하는 것이 되며, 주로 아름다움과 순수함을 상징한다.

 

어떤 종류의 꽃이라도 화이트데이 선물에 어울리지만 기념일 이름에 걸맞은 순수, 시작을 나타내는 의미의 백장미, 우아함과 매력을 상징하는 흰색 튤립 등 하얀색 꽃은 좋은 선택지가 된다. 또한 화려하고 밝은 색을 선호한다면 다양한 주제가 있으며, 잘 몰라도 꽃 가게에서 적절히 다발로 구성해서 판매하고 있는 것을 구매해도 되고, 가게 사장님께 물어보고 골라도 되니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다.

 

받는 사람이 생화를 부담스러워하는 체질이라면 드라이플라워나 종이, 천으로 만든 모형 꽃 또한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생화의 경우 관리가 어려우니 이러한 옵션도 충분히 고려 대상이 될 수 있고 최근에는 다양한 제품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또한 꽃을 고르셨다면 꽃만 주기보다는 마음을 적은 손 편지나 카드 등을 곁들이는 것도 도움이 되니 꽃과 글로  마음을 표현해 보는 것은 어떨까?

 

TOP 3 - 뷰티 - 향수, 화장품 

또 다른 화이트데이 인기 선물인 향수와 화장품은 사랑하는 마음을 표현하는 고급스러운 방법이다. 받는 사람으로 하여금 자신감과 아름다움을 느끼도록 도와줄 수 있기 때문이다.

 

먼저 향수는 다양한 취향에 맞게 향과 스타일이 존재한다. 꽃 향기나 과일 향기 같은 평범한 제품부터 우드 톤이나 매운 향과 강렬한 향을 내는 독특한 제품까지 수많은 향수 선택지가 있다. 화이트데이 향수 선물을 고른다면 받는 사람의 평소 취향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상대방이 평소 사용하는 향수의 향이 있다면 취향을 기억해 두었다가 이럴 때 써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된다.

 

향수의 경우 다양한 브랜드가 존재하는데 잘 모르는 경우 전통이 깊고 평판이 좋은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샤넬, 디올, 구찌, 조말론 등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화장품의 경우도 메이크업과 스킨케어부터 시작해서 목욕과 바디 등 수많은 선택지가 존재한다. 받는 사람의 피부톤이나 건성, 지성 등 피부에 대한 정보나 평소 사용하는 색, 브랜드 취향을 알고 있다면 베스트이다. 잘 모르겠다면 주변에 올리브영에 들어가면 대부분의 취향을 만족시키는 제품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대표적으로는 립, 파우더 같은 종류나 핸드크림과 바디 로션 등이 인기 있는 선물로 자리 잡고 있다.

 

TOP 4 - 액세서리, 주얼리

연인들 사이에서 애정을 표현할 때 주얼리만 한 것이 또 있을까 싶다. 주얼리는 로맨틱한 느낌을 주며 소재의 특성상 영구적인 마음을 표현할 때 많이 사용된다. 상대에게 무한한 사랑과 약속을 전하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화이트 데이 주얼리 선물로는 주로 다이아몬드, 진주, 에메랄드, 루비 등 다양한 보석이 포함된 종류가 있고 심플하게 실버, 골드 소재로 구성된 것이 있는데 브랜드에 따라서 정말 가격이 천차만별이니 주머니 사정에 맞는 선물을 골라야 할 것이다. 소재뿐만 아니라 종류도 다양한데 귀걸이, 반지, 목걸이 등 착용 부위에 따라 다양한 상품이 있다.

 

정말 다양한 제품이 있기 때문에 주얼리를 선물할 때는 상대방의 취향이나 착용 선호하는 부위, 재질, 디자인 등을 고려해서 고르는 것이 좋다. 눈에 띄는 화려한 스타일을 선호한다면 다양한 보석이 있거나 화려한 스타일의 제품을 고르고, 세련되거나 깔끔한 스타일을 선호한다면 간결한 제품을 골라야 할 것이다.

 

대표적인 고가 브랜드 제품으로는 티파니 & 코, 까르띠에, 불가리, 부쉐론 등이 있고 중저가 브랜드로는 스와로브스키, 더 클래스, 크롬하츠 등이 존재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브랜드가 있는데 꼭 고가의 명품브랜드가 아니더라도 브랜드의 특징과 가격대를 고려하여 선물을 선택한다면 좋은 화이트데이 선물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상 화이트데이 인기 선물 4종류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벌써 며칠 남지 않았으니 선물을 구매하실 생각이라면 얼른 준비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의미를 부여하지 않는 사람도 있겠지만 적절한 선물이라는 것은 언제나 받는 사람은 물론 받고 행복해하는 사람을 보는 주는 사람의 마음도 행복하게 만들어주기 마련이다. 백화점, 아웃렛은 물론 거리에도 다양한 선물 코너가 준비되어 있으니 사랑하는 연인을 위해 화이트데이 선물을 준비해 보는 것은 어떨까?

 

여러분의 좋아요와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